본문 바로가기
You can do it!

디즈니 플러스 영화 추천 < 니모를 찾아서> <도리를 찾아서>, 정보, 줄거리, 리뷰

by 행동하는두잇 2023. 2. 19.
반응형

니모를 찾아서

1. 니모를 찾아서

영화 정보

니모를 찾아서는 2003년 6월 5일 미국에서 개봉한 100분짜리 애니메이션 영화다. 평점은 약 9점으로 높은 평점을 받은 디즈니 픽사 최고의 애니이션 영화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감독은 앤드류 스탠튼 감독으로 토이스토리 3,4편 각본, 월-E, 업 등 수많은 애니메이션 작품의 감독과 기획을 했다. 등장하는 니모의 목소리는 알렉산더 굴드, 도리의 목소리는 엘런 드제너러스, 도리 아빠인 말린의 목소리는 앨버트 브룩스가 연기했다.

영상미가 좋은 영화라 3D로도 제작되어 보는 내내 바닷속 물고기가 된 기분을 선사하기도 한다.

줄거리

어릴 적 엄마를 잃고 아빠인 말린과 둘이 살아가는 '니모'는 한 쪽 지느러미가 작아 넓은 바다로 나가 수영하는 것이 아직은 익숙하지 않다. 말린은 호기심 많은 니모가 넓은 바다로 나가 큰일을 당하지는 않을까 항상 걱정이다. 어느 날 니모는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넓은 바다로 나가 길을 잃게 되고, 그러다 인간에게 납치되고 만다. 말린은 엄청난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바다와 육지로 니모를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 니모를 구하러 가던 중 만난 수다쟁이 건망증 물고기 '도리'를 만나게 된다. 도리와 함께 바다에서 벌어지는 역경을 이겨내며 니모를 구하러 가게 되고, 치과 의사에게 납치된 니모는 인간 세계의 작은 어항 안에 갇히게 된다. 어항에서 만난 다른 물고기들을 통해 니모도 한 층 성숙한 물고기가 된다. 바닷속에서는 작고 힘없는 물고기였던 니모는 어항 속에서 만난 물고기들과 함께 탈출을 시도하게 되고, 치과에 놀러 오는 펠리컨을 통해 아빠가 자신을 찾아 여기까지 오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희망을 갖게 된다. 니모와 말린 그리고 도리는 고난과 역경 끝에 만나게되고, 그동안 서로에게 표현하지 못했던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서로의 마음을 표현하게 된다.

리뷰(평점 3.5점)

니모를 찾아서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지만 뛰어난 작품성으로 수많은 찬사를 받았다. 다양한 연령대의 팬층이 형성 되어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다에 살고 있는 열대어의 실제 이름을 니모라고 착각하고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중 스토리나 작품성이 뛰어나 여러 번 본 영화이다. 바닷속 환경과 생물들의 묘사가 구체적이고 현실감 있게 표현해서 좋았다. 말린이 니모를 찾아 떠나는 모험 중에 만난 상어들은 정말 무서울 정도였다. 말린과 도리가 잡히지 않게 마음속으로 간절하게 바랬다. 이 영화에서는 가족의 소중함을 많이 느낄 수 있다. 말린이 아내를 잃은 트라우마 때문에 니모를 과잉보호하게 되는 것도 이해가 된다.

한 번 슬픔을 겪어봤으니 가족을 잃은 슬픔이 얼마나 큰지, 다시는 겪고 싶지 않았기에 니모를 보호할 수밖에 없었다고 생각한다. 나는 바다를 좋아하고 여행지 대부분이 바다인 만큼 이 영화를 보면서 느낀 것이 많다. 특히나 영화에 나오는 생물들이 실제 바다에 생존하는 생물들이고, 모든 생명체가 지구에서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인간의 이기심을 버리고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준 영화이기도 하다. 

도리를 찾아서

2. 도리를 찾아서

영화 정보

'도리를 찾아서'는 2016년 7월 6일 개봉했다. 러닝타임 97분으로 니모를 찾아서 보다 조금 짧아졌다. '니모를 찾아서'가 개봉하고 그 인기에 힘을 얻어 13년 만에 탄생한 애니메이션 영화다. 평점은 약 8점으로 '니모를 찾아서'보다는 조금 낮은 평점을 받았다. 스토리 구성이 겹치는 부분도 있고,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어서가 아닐까 싶다. 감독은 앤드류 스탠튼 감독으로 '니모를 찾아서'에 이어 '도리를 찾아서'도 제작했다. 목소리 연기도 대부분 변함이 없었다. 2017년에 43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줄거리

도리는 말린과 함께 니모를 함께 찾아 모험하면서 둘도 없는 친구가 된다. 니모, 도리, 말린은 고향으로 돌아가 평화로운 일상을 보낸다. 하지만 3초면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마는 건망증을 가지고 있는 도리는 잊어버리고 있던 가족에 대한 기억을 떠올리게 된다. 기억 속에 숨어있던 가족을 찾기 위해 도리는 또다시 험한 바다로 모험을 떠나기로 결심 한다. 니모와 말린은 도리의 가족을 함께 찾기 위해 깊은 바다로 나선다. 기억을 더듬어 가족과 이별했던 곳을 찾게 된 도리는 그곳을 떠나지 않고 있던 부모님을 만나게 된다.

리뷰(평점 3점)

역시나 니모를 찾아서에 이어 작품성이 뛰어났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가족'이라는 주제로 두 편 모두 제작이 되었다는 점이다. 물론 단기 기억 상실증으로 가족에 대한 추억이 없던 도리가 기억을 더듬어 가족을 찾게 된 이야기는 감동적이었지만 새로운 이야기로 다뤘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그리고 새로운 바다 생물들의 등장이 더 많았더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도 남는다. 그래도 역시나 디즈니 픽사의 우수한 그래픽과 스토리 구성이 있었기에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었다고 할 수 있다. 도리를 찾아서의 스토리를 편하게 이해하려면 전편인 니모를 찾아서를 보고 시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